능력을 여는 열쇠,찬양

2017.10.12 11:11

관리자 조회 수:0




◇학습목표 

1.성경에 나타난 찬양의 의미를 안다. 

2.찬양의 생활화를 실천한다. 

◇오늘의 양식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시 150:6)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사 43:21)

1.여는 말

여러분은 어떤 모습으로 찬양을 합니까? 손뼉을 치거나 손을 들어서 기쁨과 감사를 표현하기도 하고 때로는 악기를 연주하거나 춤을 추기도 하며 무릎을 끓기도 하기도 합니다. 더욱이 기쁘거나 감사한 일이 생기면 생긋생긋 웃는 모습으로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러나 고난과 역경이 닥치면 환한 얼굴은 사라지고 어느새 어깨는 축 늘어지고 입술은 굳게 닫혀 좀처럼 열리지 않지요.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조건과 환경을 넘어서서 찬양을 해보세요. 찬양의 능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오히려 힘든 일이 여러분 앞에 놓여 있다면 그때가 바로 찬양할 때라고 믿고 더욱 기쁘게 찬양하세요. 

2.신문읽기 



국민일보 2001년 8월17일자 15면 '영감의 찬송엔 치유 능력' 

국민일보 2002년 4월19일자 15면 '찬양의 위력' 

국민일보 2004년 1월8일자 35면 '찬양은 하나님 향한 절절한 기도' 



도움말 ☞ 국민일보 인터넷신문(http://www.kmib.co.kr)과 신문 전문검색 사이트 카인즈(http://www.kinds.or.kr)에서 전문을 볼 수 있습니다. 

3.함께 활동하기 



△아래 신문기사를 읽고 네모 안에 알맞은 단어를 채워보세요. 



□□은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제사입니다(히 13:15). 성경에는 □□이 얼마나 놀라운 이적을 가져왔는지 잘 나타나 있습니다. 먼저 역대하 20장 22절에 보면 암몬의 연합군이 쳐들어왔을 때 □□□□이 성가대를 조직해 예복을 입히고 군대 앞에서 행진할 때 적을 진멸됐습니다. 또 □□이 사울 왕을 위해 수금을 탈 때 악신이 떠났고(삼상 16:213) □□이 감옥에서 □□할 때 옥문이 열리는 이적이 일어났습니다(행 16:26). 이처럼 찬송은 놀라운 이적을 일으킵니다. 그래서 사탄은 □□을 무서워합니다. □□은 하나님께는 영광,성도들에게는 은혜,사탄에게는 악령을 쫓아내는 하나님의 능력의 소리가 됩니다(국민일보 2004년 6월9일자 39면 참조).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는 '찬양의 방법'을 마인드 맵으로 만들어 보세요. 

도움말 ☞ B4 용지를 준비한다→지배적인 이미지를 가운데에 그린다→첫 단계는 자유 연상으로 가장 많이 적을수록 좋다→단어를 선 위에 적고 끊어지지 않게 그린다→다양한 색깔을 이용해서 주가지를 그려도 된다→두번째 단계는 큰 단위로 영역을 정하고 연관성 있는 것끼리 묶는다→신문에서 해당하는 이미지나 단어를 찾아 붙인다→활동 후 소감을 적는다 

△우리 가족 '찬양 365일 하기' 실천기록표를 만들어보세요.

도움말 ☞ 가족이 좋아하는 찬양을 선택한다→찬송가 복음성가에서 찾는다→CBS 내 삶의 찬송가(http://www.cbs.co.kr/hcc_hymn/consonant.asp)가 좋다→'가스펠 찬양나라'에는 복음성가가 있다→우리집 찬양 365곡으로 제목을 만들고 가사를 출력하여 붙인다→○ △ ×로 점검표를 작성한다→월 단위로 점검해서 우리 가족 베스트 찬양을 뽑아본다 
 

   
CLOSE